ISD 제작현황 (18.03.26)

ISD 제작현황 (18.03.26)

posted in: , 제작현황 | 0

스팀 상점페이지를 열었습니다.
4월 중순이나 말에 얼리엑세스로 우선 발매할 예정이며, 추가할 것들을 좀 더 넣고 디버깅이 어느 정도 된 후에 정식 버전으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상점 페이지 : http://store.steampowered.com/app/673810/

—–

스토리 모드의 내용을 1차적으로 완성했고 한동안은 버그를 수정하거나 기존에 만든 내용을 좀 더 손보는 것 위주로 작업했습니다.
데모로 공개했던 버전의 큰 문제는 해결되었고 최적화를 위해 맵을 수정하거나 이벤트 구조를 정리했습니다.

 

노트의 경우 형식을 어떻게할지 고민하다가 아무래도 캐릭터 카테고리와 통일성이 있는 쪽이 좋을 것 같아서 이미지를 같이 표기하는 방식으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약의 경우에는 이미지를 떠올리기 어렵기 때문에 원래 생각했던 것처럼 글로만 적어두었네요.

ISD1803262

덧붙여 이것저것 테스트한 결과…

1. 게임에 도전과제를 추가하고 싶었는데 아무래도 어려울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엔진의 파일 암호화에는 이런저런 한계가 있기 때문에 Enigma Virtual Box를 이용해 실행 파일 하나로 묶는 방식을 택했습니다만, 테스트 결과 이것과 도전과제를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초기 로딩이 비정상적으로 길게 나타납니다.
아마 다른 방법을 사용하면 추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겠지만 현재로는 능력 밖이라고 생각되네요.

 

2. 게임 시작시 초기 로딩이 오래 걸리는 현상이 존재합니다. 마찬가지로 파일을 우회적으로 숨기면서 생긴 현상으로 이미지가 너무 많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ISD에는 그래픽 바리에이션이 많이 들어간 게임이기 때문에 더 그런 것 같지만 최대한 파일 수를 줄여서 로딩 시간을 줄이는 것이 최선이라 계속 맵 구조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맨 처음 공개했던 데모버전보다는 로딩이 줄어든 상태이며 차후 맵/이벤트 업데이트는 실행에 무리가 되지 않을 정도로만 할 예정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