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실황자 및 유튜버 ‘량’ 사건 경위문

posted in: , 기타 | 0

해당 채널에서 몇몇 게임 실황 영상이 내려간 이유는, 관련하여 피해를 입거나 그에 실망한 국내 게임 제작자분들이 게시 중지를 요청했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량님이 제 게임을 실황하는 것을 더 이상 원하지 않습니다.
케나 마케프의 게임이 다시 올라오거나 하는 일이 있다면 제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경위문 링크는 삭제되었기 때문에 글을 수정하고 일부분만 남겨둡니다)

 

트위터 량 피해자 모임 계정(https://twitter.com/sdkawuasn)

“저희는 경위문을 작성하여, 각각 12일, 8일동안 게시했으며, 맨처음 ‘더 많은 희생자가 나오지 않기 위해’ 이 글을 적는다고 했던 목표를 달성하였기에 트윗들을 내렸음을 알립니다.”

“또한 이번 량님의 입장문에 대한 반박 가능한 증거/ 증언/ 자료들을 수집하였습니다만, 량님의 입장문 중 아래의 부분(얽히고 싶지 않음)에 저희또한 부분적으로 찬성하기에, 이 증거들은 저희가 보관해 놓을 예정입니다.”

 

————-

내용 추가 (2018년 4월 28일)
: 이 내용은 위키 페이지 관련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게시됩니다.

이 사건에 관련해서는 공론화 글이 내려갔고 아직 진행 중인 일이 남아 있어 언급을 피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얼마 전 한 분이 이 사건에 대해 연락을 주셨기에 이에 대해 적고자 합니다.

180427

저는 그 분이 개인적으로만 보시겠다하여 관련 대화 캡쳐본을 드렸습니다.
증거 자료를 드린 것은 만에하나 피해자가 더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었습니다만 이후 제게 아무 얘기 없이 캡쳐본의 대화 내용 대부분을 위키에 인용해 적은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해당 버전에는 일부 사실과 다른 추측성 발언이 있고 가해자를 옹호하는 것에 가까운 의견이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이전 버전으로 기록을 돌리거나 정정되기를 원하는 바입니다.

 

덧붙여 저를 ‘피해자 측’으로 지칭하며 저의 트위터 주소를 링크해, 사건과 관련해 개인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식으로 적어두었습니다만 저에게 이에 대해 아무런 의견도 구하지 않고 작성자분이 자의적으로 적은 내용임을 밝힙니다.

만일 이 사건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분이 더 계시다면 량 피해자 모임 계정 (https://twitter.com/sdkawuasn)으로 우선 연락주세요.

다만 이 사건이 유쾌한 일은 아니므로 사건에 대한 호기심만으로 접근하시는 것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